보도자료

웰컴금융그룹

웰컴저축銀, 소셜아이어워드 ‘2년 연속’ 수상

2023.07.28

웰컴저축銀, 소셜아이어워드 ‘2년 연속’ 수상


■ ‘2년 연속’ 소셜아이어워드 수상… 누적 방문자 1,300만명, 월평균 조회수 34만회 기록
■ 저축은행 업권 내 소셜아이어워드 유일 수상 
■ 웰컴저축銀 “실생활에 도움되는 금융정보 전달 위해 노력…더 많은 이용자와 소통하길 바라”

웰컴저축은행 2023 소셜아이어워드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사진 왼쪽부터) 박경식 웰컴저축은행 브랜드마케팅 팀장, 박성수 웰컴저축은행 CEM본부 본부장, 이영민 웰컴저축은행 브랜드마케팅팀 사원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2023 소셜아이어워드’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저축은행으로는 유일한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천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 대한 결과를 토대로 올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웰컴저축은행 블로그는 지난 2018년 첫 개설 이후 누적 방문자 1,400만명을 넘어섰으며, 블로그의 평균 조회수는 34만회를 넘어서는 등 금융과 재테크에 관심 있는 유저들에게는 이미 잘 알려진 블로그로 자리매김해왔다. 또한 네이버 전체 블로그 내에도 최상위 5% 그룹에 위치하여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에 선정된 상태이다.

웰컴저축은행의 블로그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금융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유용한 실생활 금융정보를 전달하는 ‘금융팁’ ▲재테크 및 각종 금융관련 고민에 조언을 전하는 ‘미스페니 재테크톡’ 이 있으며 이외에도 웰컴저축은행이 후원하는 스포츠 소식을 전달하는 ▲웰컴스포츠도 있다. 

웰컴저축은행 블로그는 평가항목 중 콘텐츠 부분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블로그의 각 게시글 상, 하단에 위치해 해당 글을 요약해주는 ‘웰컴세줄요약’와 ‘웰컴한줄명언’은 독자들이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각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또한, ‘금융콘텐츠를 쉽게 풀어내 흥미로운 콘텐츠로 제작했다’ ‘주요 경제 이슈를 주제로 이벤트를 진행한 점이 독창적인 마케팅 요소로 보인다’ 등 콘텐츠와 마케팅 부분에서도 심사위원단으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기도 했다. 

박성수 웰컴저축은행 CEM본부장은 “금융, 재테크부분에 있어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금융상식과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던 지난 노력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금융정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금융상식을 전하며 저축은행에 대한 고정관념과 편견을 해소하고 신뢰받는 디지털 NO.1 웰컴저축은행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